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육아빠

압력솥을 활용한 고운 구운 계란 레시피

by 메모G 2023. 9. 1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과 자기 관리에 더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근력운동을 통해 몸을 가꾸는 분들에게, 단백질 보충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삶은 달걀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됐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찜질방에서 느끼던 그 특별한 맛과 식감을 집에서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압력솥을 활용하여 고운 구운 계란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은 구운 계란을 간식으로 즐기면서 건강한 일상을 즐겨 보자고요!





먼저 계란 한 판(달걀 30개)을 준비했습니다.

계란은 가능한 냉장고에서 꺼내어 실온에서 몇 시간 동안 보관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넓은 그릇에 계란을 옮겨 담아서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주세요.




이제 압력솥을 준비하고, 달걀을 모두 넣어줍니다.

압력솥 크기는 4L짜리를 준비했더니 계란 한 판이 딱 맞게 들어가네요. 참고해 보세요!




다음으로 물을 부어주는데, 물양은 맨 위쪽 달걀이 절반 잠길 정도로 부어줬어요.




그리고, 가는소금을 2스푼 뿌려주세요




이제 압력솥뚜껑을 닫고, 센 불로 10분 동안 끓입니다.




스팀밸브에서 스팀이 강하게 새어 나오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변경하여 20분간 더 끓입니다.




그렇게 총 30분이 경과하면, 압력솥 스팀 밸브를 제쳐서 스팀을 완전히 빼 줍니다.



스팀이 모두 빠지면 뚜껑을 열어주세요. 가끔 달걀 껍데기가 살짝 벗겨져 있거나 작은 균열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균열이 생긴 삶은 계란이 오히려 소금간이 안에 베어들어서  '조선육아빠'는 개인적으로 더 좋아합니다.




뜨거운 계란은 바로 찬물에 담가줍니다. 그래야 달걀 껍데기가 손쉽게 벗겨져서 먹기도 편합니다.




찬물로 씻겨주었지만, 뜨거운 스팀 압력솥에 갓 구워낸 계란이라 아직 온기가 남아있습니다.




온기를 느끼면서 계란 껍데기를 한번 벗겨 보면,




냄비로 삶은 계란과 달리, 찜질방에서 즐기던 구릿빛 구운 계란을 마주하게 됩니다.




반으로 잘라 보면, 노른자도 먹기 좋게 익혀졌고, 흰자 부위도 탱탱한 식감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제대로 익혀져 있네요.




이렇게 압력솥에 넣어 만든 구운 계란은 아이들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육아빠'는 한번 준비할 때 넉넉하게 계란 한판(30개) 준비해서 냉장실에 넣어 보관 하면서 오래오래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압력솥을 활용해 만든 구운 계란은 건강한 단백질 보충과 출근길 간단한 아침 식사로 최적입니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근력 훈련을 하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선택입니다.



식감 좋고 맛 좋은 구운 계란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